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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갑습니다. 이번에도 유용하실 정보 방문자 분들에게 소개를 해드리도록 할까하네요. 요번에 설명해보시는법은 컴퓨터를 통해서 내방하지도 않고서도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를 집에서 발급을 받아보시는 방법입니다.
최근에는 직접적으로 내방을 하지 않으셔도 대부분 집에서 민원처리가 가능해 졌어요 .다만,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바로 본인확인을 해주실수가 있는 공인인증서와 발급을 위한 프린터기 일건데요. 자그럼 바로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를 발급을 받아보시는 법으로 안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우선 방문 하신 분들도 상단에보이는것과 같이 발급을 위한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셔야하게되는데요. 이 홈페이지는 4가지의 보험을 전부 서비스해주시는 통합홈페이지이에요.
방문 하신 분들도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라고 서치를 해 주시고 방문을 해주십시오. 또한 메뉴를 찾아들어가셔야하게되는데요.
위에 보이는것과같이 위에 있는 '증명서발급'을 눌러보게 되어지시면 밑에에 '증명서(가입내역확인)신청/발급' 메뉴가 나오도록 되어지게 되실건데요. 이메뉴를 클릭해주시기바랍니다.
그러면 이렇게 나오게 되어 지실겁니다. 이곳에서 주민번호를 입력하시고 '공인인증서 인증'을 눌러보세요. 본인 확인 과정을 거치시고 나게 되어지시면 신청서 작성을 하여야해요.
이러한 방법으로 신청서를 작성하고 있는 화면이 나오게되지실겁니다. 이부분에서 자기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고 매우중요한 요즘의 사업장을 선택하고 접수를 누르세요.
그렇게 하면 이렇게 바로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를 전부 발급을 받아볼수가 있게 되실겁니다. 오늘 설명해보았던 내용 참고해서 방문해 주신 분들도 편하고 쉽게 발급을 받아 주시면 좋을듯 하네요. 이만 그럼 물러가겠습니다.